AMICOGEN

媒体报道

Press Release

了解以高新技术和竞争力引导全球生物产业的Amicogen的各种相关信息

2020-02-06

아미코젠, 중국 지닝시에 마스크 2만장 지원

아미코젠(건강식품 브랜드 케이뉴트라) 가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극복 노력에 힘을 보탠다. 아미코젠은 지난 4일 중국 산동성 지닝시에 2만장의 방역 마스크(KF94)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최근 중국은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로스로 인해 마스크 품귀 현상이 발생하는 등 의료 및 방역 물품의 공급부족을 겪고 있다. 아미코젠이 지원하는 2만장의 방역 마스크는 중국 지닝시에 전달되어 의료시설 및 다양한 현장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지닝시에 위치한 아미코젠의 중국 자회사인 아미코젠(중국)바이오팜유한회사(이하 아미코젠차이나) 임직원 700여명에게도 배부될 예정이다. 아미코젠차이나는 최근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용 항생제(세프디닐 등) 생산을 최대한 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 지원하는 마스크가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아미코젠 차이나의 임직원들한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아미코젠 바이오사업본부 박철 부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국제적인 비상사태가 발생한 만큼 중국에서 근무중인 아미코젠차이나 임직원들과 지닝시 시민들을 위해 마스크를 지원하게 됐다.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 구호 물품 확보가 어려운 지닝시 여건을 고려해, 한국에서 이를 확보해 지원하는 등 피해 상황이 커지지 않도록 추가로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미코젠은 2015년 아미코젠차이나를 자회사로 편입한 이후, 지닝시를 대표하는 바이오팜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항생제 원료의약 및 중간체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아미코젠차이나는 2019년 동물용 의약원료인 튤라스로마이신(Tulathromycin) 사업화 프로젝트를 위해 지닝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해당 지역과 교류가 많았다. 또한, 아미코젠 신용철 대표이사는 바이오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 지닝시의 해외 명예고문으로 위촉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