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ICOGEN

언론보도

Press Release

최고의 기술과 경쟁력으로 글로벌 바이오 산업을 선도하는
아미코젠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2021-01-20

아미코젠, 26억 규모 펩타이드제조 OEM 표준 하도급계약 체결

아미코젠은 지난 19, 메디컬 뷰티 전문 화장품 기업인 ㈜에스트라와 약 26억원 규모의 콜라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를 통해 발표혔다.

 

㈜에스트라는 과거 태평양제약에서 사명을 변경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계열사로 메디컬 뷰티, 병의원 전문 화장품이라는 컨셉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아모레퍼시픽의 여러 브랜드 제품을 OEM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다. 에스트라는 일본으로부터 콜라겐 원료와 기술을 도입하여 제품을 생산해왔으나 높은 수준의 품질 유지와 공급 안정성을 위해 아미코젠과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다. 아미코젠은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0년 국내외에 콜라겐 제품 약 15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해당부문 1위 업체이다.

 

콜라겐은 피부, , 머리카락 등 체내 단백질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성분이다. 특히 피부 진피층의 대부분이 콜라겐으로 이루어져있으며 피부 형태와 조직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체내 콜라겐이 점점 줄어들게 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화장품과 이너뷰티로 부족한 콜라겐을 보충하게 된다. 빠른 진피층 흡수를 위해 콜라겐 입자는 작을수록 좋으며 콜라겐 합성을 돕는 주요 아미노산인

글리신(Glycin)과 프롤린(Proline), 하이드록시프롤린(Hydroxyprolin), GPH의 함유가 높을수록 흡수율이 증가한다.

 

아미코젠은 독자적으로 연구, 개발한 콜라겐 트리 펩타이드 제조 기술과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GPH함량이 타사 대비 월등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에스트라와의 계약에 의해 아미코젠은 GPH 3% 이상의 양질의 콜라겐을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아미코젠은 케이뉴트라라는 자사 헬스케어브랜드를 통해 이너뷰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흡수율이 좋은 피쉬 콜라겐을 원료로 한 콜라겐 3.2제품이 대표적이며 NAG성분이 함유된 조인트본,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피니톨,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 효소 제품 등이 있다. 특히 콜라겐 제품은 다양한 타입의 제형과 높은 흡수율 및 순도로 국내 시장에 잘 알려져 있다.

 

국내 화장품 시장과 이너뷰티 시장의 고성장으로 인해 국내 콜라겐 시장은 2017200억원 규모에서 20191200억으로 큰 폭 성장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 집에서 셀프케어를 하는 소비자의 증가로 콜라겐 시장규모는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글로벌 콜라겐 시장 또한 매년 6.5%씩 증가해 2025년에는 66억 달러( 7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에 콜라겐 생산 공장을 가진 아미코젠의 콜라겐 관련 매출은 향후에도 고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