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ICOGEN

언론보도

Press Release

최고의 기술과 경쟁력으로 글로벌 바이오 산업을 선도하는
아미코젠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번호 내용
128

아미코젠㈜ 자회사 스킨메드, 아세틸콜린 수용제 결합 펩타이드 미국 특허(원천물질특허) 등록​

아미코젠㈜ 자회사 스킨메드, 아세틸콜린 수용제 결합 펩타이드 미국 특허(원천물질특허) 등록​ 아미코젠㈜은 자회사인 스킨메드가 지난 7일 미국 특허청에 아세틸콜린 수용체에 결합하는 주름 치료용 펩타이드 신약에 대한 원천 물질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스킨메드가 개발한 펩타이드는 보툴리늄 톡신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안전한 합성 펩타이드 신약이다.   현재 주름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물질인 보툴리늄 톡신은 미국 제약회사 엘러간(Allergen.Inc)이 보톡스라는 상표로 개발한 이후 주름개선, 만성 편두통, 과민성 방광염 등 현재까지 11가지 질환의 약재로 FDA 승인을 받았고, 향후 약200개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보툴리늄 톡신은…

127

아미코젠-Lysando 한국/독일 젖소 유방염 치료제 공동 R&D 사업 과제 최종 협약 완료

아미코젠㈜은 관계사인 Lysando와 함께 한국/독일 정부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젖소 유방염 치료제 국제공동기술개발사업 과제가 최종 협약 완료되었다고 밝혔다(과제명 : 젖소 유방염 치료제를 위한 신규 아틸라이신의 개발과 평가) 젖소 유방염은 자연계에 널리 분포되어 있는 세균이나 곰팡이가 젖소 유방 내에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으로서 젖소 질병 중 가장 많이 발생되며, 우유 중에 체세포수가 증가하여 유질이 저하되고 이에 따라 유량 감소, 치료비 지출 등 경제적 손실이 매우 큰 질병이다. 전체 젖소중 25%가 해당 질환을 가지고 있고 기존 항생제에 대한 저항성으로 인해 치료율이 매우 낮고 복합 항생제를 수개월간 지속 투여해도 치료율이 10~50%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잔류항…

126

아미코젠, 레진 생산 '국산화' 속도…"제조기술 자신"

아미코젠이 ‘레진’ 생산 국산화에 속도를 낸다. 레진은 바이오 의약품 필수 재료로 배양된 세포 중 의약품으로 쓸 수 있는 단백질과 항체를 거르는 정제 작업에 쓰인다.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아미코젠(092040)은 최근 자회사 퓨리오젠에 5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완료했다. 퓨리오젠은 아미코젠이 레진 생산의 100% 국산화를 위해 지난 6월 전문인력 6명을 영입, 설립한 완전 자회사다. 아미코젠은 유증으로 확보한 자금을 레진 공장을 세울 ‘토지’ 매입에 쓸 예정이다. 유력 후보지는 여수로 전해진다. 레진 국산화 필요성은 코로나19 이후 수면 위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신용철 아미코젠 대표는 “레진은 싸이티바 등 해외 회사들이 독점하다 싶이 하니까 국내 회사들이 유리하게 가격 …

125

아미코젠파마,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IND 식약처 승인

아미코젠파마는 경구용 코로나19(COVID-19) 치료제 AGP600(sUDCA)에 대한 임상2a상 임상시험계획서(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아미코젠파마는 임상 2a상을 통해 코로나19로 입원한 중증 환자를 대상으로 이중눈가림, 다기관, 무작위 배정 방식을 통해 AGP600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앞서 아미코젠파마는 비임상시험을 통해 경구투여로만으로도 폐조직에 AGP600을 고농도로 운반시킬 수 있음을 확인했다. AGP600(sUDCA)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시 폐 손상의 초기 염증인자로 알려진 바이오마커(Biomarker, 체내 변화에 대한 지표) TNF-α, IL-6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음을 확인한 바 있다. 아미코젠파마…

124

신용철 아미코젠 대표 "개인별 건강 맞춤 '유산균 처방시대' 열것"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비피도 인수를 계기로 개인의 유전체 분석을 통한 ‘맞춤형 유산균 처방’ 사업에 진출하겠습니다.” 신용철 아미코젠 대표는 11일 경기도 판교 사무실에서 서울경제와 만나 지난 7월 600억 원을 투자해 인수한 비피도와의 협력 청사진을 이같이 제시했다. 그는 “현재 유산균은 대량으로 저렴하게 생산돼 공급되고 있기 때문에 개인별 건강 상황에 맞는 방식은 아니다”라면서 “나이·생활 습관·건강 상태·분변 검사 등 데이터를 바탕으로 유산균의 종류와 양을 조절해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신 대표는 맞춤형 유산균 처방 사업을 위해 헬스케어 분석 기업과도 협업을 논의 중이다. ​ 비피도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식품안전성 최상위 등급인 GRAS(Generally R…

123

아미코젠, 송도 신공장 설립에 610억원 투입…배지사업 본격화

아미코젠은 인천 송도에 배지(세포 먹이)공장을 설립하고, 바이오의약품 생산용 배지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아미코젠은 신공장 건립을 위해 총 610억원을 투입한다. 신공장은 4504㎡ 부지에 연면적 약 7000평(지하2층, 지상7층) 규모로 설립될 예정이다. 신공장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인 분말배지 기준 배치당 1300kg, 액상배지 기준 배치당 약 7500L의 생산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연간 생산능력으로 환산하면 분말배지 기준 10만4000kg, 액상배지 기준 416만L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아미코젠은 의약품제조및품질관리(GMP) 제약공장 운영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의 채용 및 기술 자문 등을 통해, 높은 수준의 GMP 시설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배지는 미생물이…

122

아미코젠, 마이크로바이옴 기업 ‘비피도’ 인수 마무리

아미코젠은 비피도의 지분 30%(245만4000주)를 취득하며 실질적인 경영권 인수 과정을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당초 내달 21일 취득 예정이었던 것보다 빠르게 양수도 계약을 마무리해다. 아미코젠은 비피도 인수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과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에서 상생(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미코젠은 리히텐슈타인의 라이산도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엔도리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비피도는 류머티즘 관절염, 알츠하이머, 아토피 등 마이크로바이옴 신약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다. 또 ‘지근억비피더스’로 알려진 사람 유래의 기능성 비피도박테리움 분야에서 독보적인 품질과 기술력 갖고 있다는 설명이다.  아미코젠 관계자는 “아미코젠의 엔도리…

121

아미코젠, 라이산도와 지분교환 완료…협력 강화

[엔도리신 공급 협상 진행 중]아미코젠은 독일 라이산도와 상호 지분교환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혀다. 아미코젠은 지난 2일 라이산도를 대상으로 22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진행했다. 이번 유증을 통해 라이산도는 아미코젠 지분 2.69%를 취득했다. 신주 발행가액은 4만1850원으로 당시 기산일 기준 약 1.33% 할증 발행이다. 이에 앞서 라이산도는 지난 7월 아미코젠을 대상으로 28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증을 했다. 아미코젠은 라이산도 지분 8.00%를 취득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전략적 협력관계 강화 계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는 설명이다. 아미코젠은 라이산도 이사회 1석을 지명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게 된다. 이같은 협력관계 구축은 아미코젠이 엔도리신 생산성 문제를…

120

신용철 아미코젠 대표 “짝사랑 10년 ‘비피도’ 인수…시너지는 곧”

“제가 올해 봄 지근억 비피도 대표한테 ‘제가 왜 자주 찾아오는지 정말 모르세요? 저 비피도 짝사랑한지 10년이 지났어요.’라고 말한 적이 있어요.(웃음) 비피도는 정말 좋은 회사입니다. 지분을 비싸게 샀다는 시각도 있지만 저는 비피도 가치를 높게 봐요. 1년 내로 인수 시너지 효과가 나올 겁니다.”  신용철 아미코젠 대표는 18일 경기도 판교 사무실에서 진행한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비피도 인수 이후 건강기능식품 등 헬스케어 사업을 보다 확장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아미코젠(092040)은 지난달 21일 마이크로바이옴 기업 비피도(238200) 지분 30%(245만4000주)를 지 대표 외 7인으로부터 601억원에 매입했다. 사실상 ‘경영권 인수’다. 이에 비피도는 다음달 14일 …

119

아미코젠, 상반기 당기순이익 200% 이상 증가한 461억원

아미코젠이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5.8% 증가한 461억원을 기록, 큰 폭으로 증가했다. 아미코젠은 지난 17일 공시를 통해 올해 상반기 반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연결기준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1.8% 성장한 621억원, 영업이익은 45.0% 감소한 8.5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205.8% 증가한 461억원을 기록했다. 아미코젠 관계자는 “DX2 로열티 매출이 2020년 4분기 6억원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 8억원 가량 발생하였고, 아미코젠차이나의 실적도 툴라스로마이신 매출 증가로 인해 견고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매출 증가에도 영업이익이 감소한 이유는 연구개발비와 광고선전비가 큰 폭 증가했기 때문이다. 아미코젠은 배지…

1 2 3 4 5 6 7 8 9 10